구체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추상적인 학습을 이긴다.

WebMD Health News Jan. 15, 2009

미루지 마십시오. 미룬다고 더 쉬워지지 않습니다. 미루는 것은 더 좋은 시간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즉시 미루는 것을 중단하세요.

이렇게 자신에게 수차례 경고를 주입하는 계기를 반복하는 것은 일을 연기하지 않는데 도움이 된다고 심리학자 국제연구팀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을 미루는 버릇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고, 사치스러운 심리적특성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극복할 수 있다고 심리학자들의 모임을 이끄는 독일 Konstanz 대학의 Sean McCrea  씨가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Psychological Science 의 2008년 12월 판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발견했을까요?
사람들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대신 추상적으로 과제를 생각할때 더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3가지 연구를 했습니다.

첫번째 연구는 34명의 학생들에게 질문지를 주고 3주안에 이메일로 각각 결과를 요청하였습니다.
그 질문지에는 일기를 쓰거나 계좌를 여는 것 등의 일상적인 질문이 적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학생들에게는 질문에 답하는 방식이 다른 지시사항들을 주었습니다.

같은 과제에 대해서 추상적으로 생각하는 학생들과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학생들의 결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어떤 학생은 은행계좌 열기와 같은 활동들에 관한 결과를 적도록 하고 다른 학생들에게는 은행직원에게 질문을 하고 양식을 작성하고, 예금계좌를 열고 하는 식의 구체적인 지시사항을 내렸습니다.

연구원들은 추상적인 질문과 구체적 질문을 받은 학생들의 차이점이 있으면 그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이 연구는 추상적인 질문을 받은 학생들이 답변을 더 지연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같은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질문을 받은 학생들은 더 빨리 답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왜" 라는 질문보다 "어떻게" 라는 질문을 다루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과제를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빨리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라고 느끼도록 만든다"
그리고 그것은 미루는 버릇을 감소시킨다고 연구를 작성했습니다.

마감일이 다가오는 것 또한 지연하는 것을 활동적으로 만들게끔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 아마도 마감일이 다가올 때만 즉, 과제를 완성시키는데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등을 포함한 처음으로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하면서 다가오는 마감일이라는 의미이다."
" 구체적인 과제에 대한 생각이 사람들을 시작하게 만든다면 마감일 같은 변수가  일을 완성시키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줄수 있다."

원문 : http://www.webmd.com/balance/news/20090115/concrete-ways-to-beat-procrastinati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ACT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