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를 끊기 위해 많은 분들이 금연보조제, 금연패치, 은단 등을 사용하는데 처음에는 좀 끊는듯 싶더니 다시  담배를 피우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러고보면 금연보조제가 과연 효과가 있는 것일까 하는 의문도 생깁니다.

저같은 경우 담배를 끊었다가도 직장에서 짤리거나 여친과 헤어질때 등.. 안좋은 일이 생겼을때 가장 많이 담배가 땡깁니다.
전 담배대신 술을 많이 하는 편이라 뭐라 하기도 그렇지만 주변 사람들을 보면 담배는 끊기가 정말 어려운 거라 아예 처음부터 입에 대지도 않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오랫동안 담배를 피워온 분들은 금연의지가 높더라도 다시 피울 확률이 큰데 이럴때는 금연 보조제를 써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죠?

그럼 오늘 알아볼 금연보조제 니코틴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니코틴엘은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TTS, 껌, 로렌즈 입니다.

1. 니코틴엘 TTS


니코틴엘 TTS는  피부에 붙이는 금연패치입니다. 24시간동안 사용가능하여 금연의지가 약한분들에게 적합하고 니코틴을 단계적으로 서서히 줄여나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점은 매일 부착부위를 바꿔줘야 하고 1일 1회 패취를 부착해야 합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해 보았을 때 니코틴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하여 흡연 욕구가 갑자기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2. 니코틴엘 껌


니코틴엘껌 2mg을 1일 8-12개 씩 씹으면 흡연충동을 막을 수 있습니다. 15개 이상은 안됩니다.
3개월간의 투여로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른 제품에 비해 씹는 느낌과 질감, 맛이 더 좋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주의할 점은 완전히 금연하기로 결심한 분만 이 껌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중 담배를 피우게 되면 니코틴에 의해 심혈관 반응이 더 자주 뚜렷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커피, 쥬스 등도 니코틴 흡수를 방해하여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3. 니코틴엘 로렌즈


껌을 씹기 어려운 분들 위해 사탕처럼 입안에서 녹여먹는 니코틴엘 로렌즈입니다.
하루 8-12개를 복용하고 25정 이상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위 그래프를 보면 경흡연자나 중등도 이상의 흡연자들의 니코틴엘 로렌즈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조제는 보조제일뿐 무엇보다 끊고자 하는 자신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금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니코틴엘 홈피에 가면 금연캠페인도 하고 있습니다.

금연캠페인


요즘은 다들 끊는 추세인데.. 끊는게 쉽지 않으니 혼자서 끊는 것보다는 같이 끊는게 더 좋지 않겠습니까?
다른 분들과 함께 금연에 동참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노바티스 니코틴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www.nicotin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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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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